매일매일 컴퓨터 앞에서 재택근무를 하다 보니 허리에 무리를 주게 되어 허리찌릿한 통증이 나타나고 등 쪽 근육들이
뭉치기 시작하여 잠실골반교정 잘하는 카이로프랙틱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또 여기저기 알아보니 등 쪽 근육이 뭉치고 허리찌릿한 통증이 생기는 증상은 척추 건강과 골반 건강이 원인이라고
하여 척추와 골반 교정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카이로프랙틱의 골반교정 치료를 받기로 하였습니다.
이 때문에 15년 동안이나 한자리에서 골반교정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성 있는 카이로프랙틱으로 척추와 골반을 교정하러 찾아갔습니다.
골반교정이나 척추를 교정할 수 있는 곳은 마사지시술소랑 다르게 내 몸을 치료할 수 있는 곳이므로 체형교정을 생각하게 된다면 꼭 전문성 있는 곳으로 찾아가서 받아 보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어 잠실골반교정으로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또 장시간 컴퓨터 앞에 정자세로 앉아 있다 보면 허리찌릿하고 머리가 앞으로 쏠리는 거북목 증상도 나타나게 되어 더욱 자세 교정이 필요하였습니다.
체형교정을 수기로 하는 것은 물론이고 잠실골반교정 카이로 바른 척추교정에서는 운동실이 따로 있어 운동 교정도 진행할 수 있어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헬스장을 방불케 하는 아령, 철재 운동기구, 철봉 운동기구, 탄력이 좋은 밴드와 손에 맞는 장갑까지 체계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는 곳입니다.
골반교정 치료에 들어가기 전에 먼저 상담을 진행하였는데요, 원장님과 1:1로 불편한 부위와 치료를 원하는 부위, 어떤 곳이 불편한지에 대해 꼼꼼히 상담해 주었습니다.
저는 허리찌릿한 증상이 있고 어깨 부위가 많이 뭉쳤으며 거북목 증상이 조금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이 세부 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정 치료를 하시면서 다른 곳도 교정해 주신다고 하였습니다.
또 한 가지 치료법으로만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 운동 교정, 수기 요법들의 장점을 살려서 교정치료를 진행한다고 하여 더욱 효과가 좋은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원장님과 위 같은 상담을 마친 다음 물리치료사님이 옷을 갈아입을 수 있게 락커로 안내하여 주어서 편하게 옷을 갈아입었습니다.
서 있는 자세를 가장 먼저 체크하셨고 다음은 누워 있는 자세까지 체크하여 몸 상태를 파악하였습니다.
또 정확한 상태를 파악하려고 팔을 위로 옆으로 올려도 보고 앞쪽으로 뻗어도 보았습니다.
앞으로 팔을 뻗었을 때 팔이 생각보다 일자로 평형을 이루지 않으며 어깨가 비뚤어져 있고 외쪽 어깨가 오른쪽 어깨보다 조금 내려와 있다고 말씀해 주었습니다. 또 엎드려 누워 양쪽 발뒤꿈치를 비교하였는데 길이가 맞지 않아서 골반도 틀어져 있다고 말씀해 주었습니다.
아직 20대 중반인데도 이런 증상이 있는 것은 흔한 일이 아니며 평소에 체형교정이나 스트레칭을 많이 해주어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당장 척추질환이 오는 건 아니지만, 이대로 계속 내버려 두면 더욱 골치아픈 문제들로 돌아올수 있으니 꼭 치료받으라고 하셨습니다.
원장님께 저의 몸을 맡겼습니다. 저의 몸을 이쪽저쪽 꼬아주고 쭉쭉 펴주면서 몸을 풀어 주었는데 초반에는 허리찌릿하던 부위가 조금 아프다가 몇 번 꼬아주고 펴주는 과정에서 아픔은 사라지고 몸이 훨씬 개운해져 골반교정을 편안하게 받았습니다.
주로 상담 시 말씀드렸던 증상 부위 위주로 쭉쭉 펴주고 교정해 주었습니다.
다리부터 골반, 허리, 어깨, 목, 머리끝까지 시원하고 쭉쭉 풀어 주어 몸이 찌뿌둥하던 것이 개운해진 느낌이 였습니다.
잠실골반교정 카이로프랙틱 과정에서 나는 뼈 소리가 날 때마다 부위가 시원해지고 제대로 치료받은 것 같은 만족감이 차올랐습니다.
40분 정도 원장님의 골반교정 치료를 마치고 치료 상태를 확인하였는데 길이가 맞지 않던 양쪽 다리가 맞춰졌다고 말씀해 주셨으며 허리찌릿한 증상도 사라지고 굳었던 어깨도 편안해져 있었습니다.
또 몸 전체가 뻐근하던 느낌이 사라지고 몸이 훨씬 가벼워졌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물리치료사분이 집에서도 어렵지 않게 할수 있는 다양한 스트레칭 방법들도 가르쳐주는 등 여러모로 건강 지식과 맞지 않던 자세에 대해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