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젠더특보뜻 박원순 시장 사건 의미

by 망둥어 2020. 9. 28.

이전에 고박원순 시장과 관련한 불미스러운 일로 인해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고 박원순 시장의 성추행 의혹으로 인하여서 안타까운 선택을 하면서 기사에는 대부분 젠더특보라는 이야기가 함께 나오기에 이게 어떤 뜻인지 궁금하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젠더특보뜻에 대해서 꼼꼼히 알아보려합니다.

우선적으로 젠더특보뜻은 젠더와 특보를 합쳐진 말로서 젠더의 의미는 사회 생물학적으로 성에 대비되는 사회적인 성을 말하는 말로서 남녀차별이 아닌 대등한 관계를 내포하여 평등함, 동등함을 실현시키는 의미가 함축되어있습니다.
다음으로 특보는 특별보좌관의 줄임말로서 시정부에서의 관련 정책과 의정활동을 보조하는 직책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로서 젠더특보는 시정부에서의 젠더에 관련한 정책이나 의정활동을 통해서 시장을 보좌하는 직책이라는 뜻입니다.
한마디로 서울시에서의 정책에서 성평등을 구현시키고 남녀의 관계를 대등하게 구현하기위해 임명이 된 특별보좌관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논란이 된 이유는 임 특별보자관의 행실이 잘못되었다는 의견이 분분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추행 혐의로 피소가 된 고 박원순 시장에게 대화를 하던 중 실수한 것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되었으며 이 시점은 피해 여성측에서 고소장을 제출하기 한 시간 전이라고 합니다.
고 박원순 시장이 실종되기 전에 이미 고소사실을 알고있었다는 뜻으로 해석되며 피해 여성의 정보유출이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젠더특보뜻인 젠더특별보좌관의 답변으론 성추행 혐의의 고소인지에 대한 여부는 몰랐으며 내용파악을 위해서 이야기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러한 직위는 서울시에서 최초로 만들게 된 직위인 만큼 많은 국민들이 집중하는 직위였지만 불미스러운 일의 발생으로 인하여 이러한 자리에 있으면 안된다는 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우리 국민은 이러한 직위에 관련하여서 상세하게 알고있어야하는게 당연하며 뜻과 관련하여서 어떠한 일을 하는지까지도 알아야하는게 국민의 의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젠더특보뜻인 성평등, 동등함을 실천하기위한 직위가 아닌 피해자 측의 고소사실을 미리 고 박원순 시장에게 알리며 직권을 남용하여서 대책을 세우려했다는 점이 불미스럽게 여겨집니다.
조직자체가 생소하지만 이러한 사건으로 인해서 피해자 측은 더욱 고통만 받으며 가해자 측은 해결하려고 했다는 의미로 해석이 되기에 국민들이 더욱 분노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젠더특보뜻을 알아보면서 느끼는 바이지만 제대로 된 정책과 남녀 성평등을 위한다면 위와 같은 행동에 있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진행했어야했지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남녀간의 성평등인데 미투사건과 관련하여서 여자의 인권을 침해한건 아닌것인가 싶은 생각도 들수 밖에 없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젠더특보뜻을 알아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나라를 운영하고 국민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하는 자리인 만큼 좀 바람직한 방향으로 나가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