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에너지

태양광설치비용 이상의 가치 창출 방법

by 망둥어 2021. 4. 6.

작년부터 문재인정부의 그린뉴딜과 미국 조바이든 대통령의 신재생에너지 공약 등 정책 덕분에 주식시장에서 그린뉴딜 
관련주들이 요동을 쳤었죠. 때문에 태양광설치비용과 태양광설치 관련 투자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졌습니다. 태양광설치비용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방법에 따라 적게는 500만원부터 많게는 3000만원 내외정도까지 소요됩니다. 물론 태양광설치비용의 50%~IOO%가 정부의 지원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 태양광설치비용과 관련된 에너지공유 플랫폼 모햇에 대해 안내해 드릴까 합니다.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설치함으로서 그린뉴딜 정책에 따르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면서도 8%의 안정적인 연수익을 내는 방법들이 있다는 점 아시나요?

이 에너지공유 플랫폼은 유휴옥상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무분별한 사업으로 인한 환경파괴 문제 없이 시민이 에너지를 소유하는 형태입니다. 기존 주택 소유자만 받을 수 있던 혜택을 거주 형태와 방식에 상관없이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시민이 직접 그린뉴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모햇이라는 플랫폼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하자면 투자자들이 협동조합원으로서 유휴옥상에 태양광 설치를 하는데 투자를 하면 에이치에너지 회사에서 20년 간 한국전력공사와 안정적인 거래를 하며 태양광패널이 만든 전기를 판매해 투자자분들께 8%의 수익을 확보해드리는 형식입니다. 

태양광 설치가 무조건 환경을 보호하는 수단은 아닙니다. 태양광 사업으로 인해 훼손되는 산림과 소멸된 농지의 면적은 상상이상인데 이 같은 환경파괴 없이 옥상에 설치를 함으로서 환경을 보호하면서도 안전한 투자가 가능한 방법을 확보한 것이지요. 또한 태양광 사업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실 수 있는데요. 모햇은 플랫폼을 통해 운영되면서 발생하는 수익이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협동조합이란 옥상 태양광설치비용을 함께 투자를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단 투자금을 적게 내거나 많이 내거나 동일한 입장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어떤 사람이건 가입이 가능하고, 가입시 연 8%의 수익이 보장되어 있습니다. 리스크가 없는 투자 방법 중 수익이 가장 높은 방법이라고 볼 수 있죠. 

우리나라에 시민이 참여하는 에너지 협동조합이 200여개 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민분들이 에너지의 생산에서
소비까지 모든 과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모햇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에이치에너지는 3년 연속 지역에너지 신산업 활성화 지원사업 수행사에 선정된 에너지 전문가입니다. 

향후 출시예정인 모햇(햇살연금)의 종류는 위와 같습니다. 다양한 사업과 자세한 정보는 1577-2736으로 전화 문의주시거나 카카오톡 채널: 에이치에너지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협동조합원으로의 가입을 추천하면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드리고 있는 이벤트도 확인해주시구요. 환경도 살리고 내 자산도 불려주는 햇살연금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