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강동구재활병원 폐질병 관리 및 치료하는 의료장비

by 망둥어 2021. 11. 4.

기침이 계속 나오거나 숨을 쉬기 힘든 증상이 계속되는 폐질병을 앓고 계시는 분들이 계신가요? 목에 가래가 자주 끼고 이물감이 심하게 있어서 밤마다 잠을 이루기 힘드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기관지나 폐에 미세먼지나 가래같은 노폐물이 지속적으로 축적되면 이런 증상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동구재활병원에서 호흡기 질환을 치료할 때 사용하는 의료 기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문 의료인의 도움없이 가정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의료 비용을 절감하고 싶은 분들도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폐질병으로 인하여 가슴이 답답하거나 숨쉬기 힘든 증상이 나타나는 분들은 의료 인력이 주기적으로 등을 가볍게 두드려주어 기침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해주는 케어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병상과 간호 인력이 부족해지면 세심한 케어가 어려워지기 때문이 고빈도 흉벽 진동기인 토닥이가 필요합니다. 

구성품은 본체,에어 호스, 에어 조끼이며 휴대가 간편하고 옵션도 다양하기 때문에 상황에 적합하게 맞춤 구매를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강동구재활병원에서는 위생과 감염 예방을 위해 조끼는 일회용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강동구재활병원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서 폐질병 치료에 활용되고 있는 토닥이의 원리는 말 그대로 흉부를 고빈도로 토닥여주는 것입니다. 

자녀가 아플 때 가슴을 토닥여주는 마음을 담아 이름을 이렇게 지은 것입니다. 

1초당 25번이나 공기진동파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노폐물 배출이 필요한 환자분들에게 효과적인 장비입니다. 

노폐물로 인해 막혀있던 기도가 깨끗하게 유지되면서 숨쉬기 힘들거나 목이 칼칼한 등의 호흡기 증상이 완화되는데 효과적입니다.

토닥이는 노화가 진행되어 근력이 감소되었거나 근위축증으로 인해 자발적인 기침이 어려운 경우에도 별도 옵션 상품인 흡인기를 추가적으로 사용하여 강동구재활병원에서 호흡기 치료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고빈도 흉벽 진동기로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보셨던 환자분들이 만족도가 높아 가정용 상품에 대해 상담받으시기도 합니다. 

물론 의료 장비이기 때문에 초기 구매 비용이 부담되실 수는 있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폐질병 증상이 발생할 때 마다 병원에 가는 것보다 경제적일 수 있습니다. 

약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심적인 부담도 덜합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20년전부터 상용화된 의료 장비 기술이며 국내에서는 코러스트를 통해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경험해보실 수 있습니다. 

호흡기 질환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이미 미국 FDA를 통해 승인을 받았기 때문에 국내 강동구재활병원이나 대학병원에서도 찾아주시고 계십니다. 

의료 기관이나 가정에서 간편한 사용으로 호흡기를 관리하고 싶으시다면 코러스트로 문의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