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기관지치료에 효과적인 마포재활병원 의료기기

by 망둥어 2021. 11. 12.

오늘은 마포재활병원 기관지치료에 효과적인 고빈도 흉벽 진동기 토닥이에 대해 소개해 볼까 합니다.
흉벽 진동기 토닥이는 기관지에 쌓인 이물을 제거하여 치료에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입니다.

흉벽에 진동을 반복적으로 가해주어 기관지 속 이물 배출을 유도하여 기도를 청소하는 의료기기로 기관지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토닥이의 원리는 고민도 공기 진동을 실린더에서 먼저 생성하고 생성된 진동이 호스를 통해 착용하고 있는 조끼에 전달되면서 흉벽에 진동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진동으로 기관지 내에 쌓여 있던 분비물이 상부 호흡계로 밀려 나와 기침으로 배출됩니다.
환자분 중에서 자발적으로 기침조차 하실 수 없는 분은 흡입기를 사용하여 가래 배출을 도와줍니다.
기관지치료와 같이 호흡기를 치료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흉벽 진동기는 현재 마포재활병원이나 요양병원 등 여러 의료기관에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토닥이 제품 구성은 본체와 조끼, 바퀴가 달린 이동이 편리한 카트가 있어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조끼는 일회용, 유니버설, 멀티 조끼 등 3종류가 있는데요.

일회용 조끼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으로 경제적이며 일회용이기 때문에 감염 위험성이 낮다는 것입니다.
멀티/유니버설 조끼는 견고하게 만들어졌으며 벨트 방식으로 되어 있어 자신의 몸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포재활병원 등 의료시설에서 흉부에 진동을 동시에 전달하는 시술이 편리하고 치수가 다양한 맞춤치료에 최적화된 조끼를 사용합니다.

많은 의료시설에서 토닥이를 도입하는 이유는 기존 치료법인 CPT 같은 방법보다 폐활량 증가에 효과가 있으며 의료인들이 직접 두들기는 치료보다 효과도 더 좋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의료기기를 도입함으로써 인력 비용 절감 효과에 폐나 기관지 염증 예방 효과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요즘과 같은 코로나 시기에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위험하고 두려우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특히 기관지 질환을 앓고 계신다면 다른 분들의 눈치가 보여 더 외출은 꺼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토닥이는 이런 분들이 의료기관에 가지 않아도 가정에서도 구매하여 기관지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고, 타인의 도움이 없이도 조끼를 착용한 후 버튼만 누르면 작동하여 간편하다는 장점 또한 편리한 부분입니다.

고빈도 흉벽 진동기는 이미 20년 이상 미국에서 연구·개발 후 의료기관 및 가정에 보급되어 있는데요.
현재 국내 의료기관에서도 점차 도입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토닥이는 의료기관에서 기도 청결 치료법으로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는데요.
기관지 질환으로 고통받고 계신다면 코러스트에서 구매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