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위염치료 의료장비로 간편하게 치료하는 동대문구재활병원

by 망둥어 2021. 11. 18.

신체 소화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위염치료를 받기도 하는데요.
동대문구재활병원에서는 관련 증상을 겪는 분들에게 보조기기를 다양하게 제공하여 증상이 개선되는 것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노폐물이 소화 기관에 장기간 쌓이면 소화불량 등으로 위염치료를 받을 수도 있는데요.
체내에 많은 양의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위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약 코 내부까지 노폐물의 영향이 미치게 될 경우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어지럽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관지에 염증이 심할 경우에도 발열이나 위염치료할 때와 비슷한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올 수 있는데요.
동대문구재활병원에서는 이러한 호흡기계 염증 반응을 줄이기 위해 토닥이를 사용 중입니다.

토닥이란 빠른 공기진동을 반복적으로 가하면서 폐에 붙어있는 노폐물을 내보내는 장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폐 등의 호흡기계에 염증을 발생시키는 점액, 객담, 미세먼지 등을 외부로 내보냄으로써 기도를 깨끗하게 유지해주고 관련 질환을 예방해 줄 수 있습니다.

고빈도 진동기기는 위염치료 등으로 기침이 힘들 때 폐 및 기관지 내의 분비물을 원활히 배출시키며 근육이 마비된 분이나 호흡기계 기능이 저하됐을 경우, 외과적인 흉부 처치 후 분비물 배출을 자발적으로 하기 힘든 경우 등 신체적인 기능이 감소된 분들에게 유용합니다.

토닥이는 미국에서 연구와 개발을 진행한 지 20년이 넘어 상용화되었으며 한국에서도 동대문구재활병원과 여러 의료기관에서 이미 도입하였습니다.

배출되는 분비물량이 증가한다는 것을 FDA 승인으로 입증한 의료 장비로써, 안전성은 물론 효능과 경제성 등 여러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흉부와 관련된 물리요법 시 만족도 높게 사용되고 있으며 하루게 다른 컨디션 조건에 부합하는 모드로 설정하여 적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의료기관의 물리요법실에 갖춰두고 작동시키는 의료기기임에도 사용이 편리하고 인력과 들이는 시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안전성이 높아 부작용이 적으면서도 편리함이 부각되어 이동하는 경우나 일상생활을 할 경우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케어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토닥이는 호흡기계 관련 질환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쓰이는데요.
객담 배출이 필요하거나 만성적인 질환으로 자발적인 분비물 배출이 힘겨운 경우, 위염치료, 루게릭병 등 혼자 기침을 유발하기 어려운 상황에 사용하면 도움 될 것입니다.

더불어 토닥이는 성인용과 소아용 이렇게도 다르게 출시되고 있으니 용도에 맞추어 구입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폐와 기관지 등에 불편감을 주는 점액이나 객담 등이 원활하게 외부로 빠져나가게 해준다는 기능이 검증된 터라 동대문구재활병원이나 요양병원 등의 의료기관뿐만 아니라 가정에서도 널리 쓰이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코러스트로 상담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