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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랜/프랜차이즈

프랜차이즈마케팅 효과 창업문의 신청 방법

by 망둥어 2022. 7. 28.

안녕하세요, 프랜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프랜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에 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랜에서의 사업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떤 차별화된 프랜차이즈마케팅을 보유하고 있는지 그 과정과 구성에 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가맹 거래서 및 사업 아이템을 선정합니다. 
프랜차이즈 사업에 전망 있는 아이템을 선정한 후 진행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이 과정이 끝나면 본사 홈페이지를 제작하고 프랜차이즈마케팅에 들어갑니다. 
이때 실시한 마케팅을 통해 예비창업자는 창업문의를 신청합니다. 


본사 홈페이지는 접근성이 가장 좋기 때문에 마케팅이 기본적으로 진행되면서 창업문의를 받을 수 있고,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하여 프랜차이즈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마케팅 전략기획 전문가가 옆에서 처음부터 세세하게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프랜에서는 본사 홈페이지 제작이 끝나도 꾸준히 관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유료 광고뿐 아니라 카드 뉴스 등과 같은 바이럴 마케팅이나 퍼포먼스 마케팅과 같은 차별화되고 눈에 띄는 마케팅 전략을 진행해 창업문의를 받습니다. 


예비창업자가 마케팅에 이끌려 홈페이지에 유입되었다면 창업문의를 진행해 고객 상담을 실시합니다. 
이후 창업 계획이 구체화하면 가맹 계약을 체결합니다. 
가맹사업 법무뿐 아니라 가맹계약서와 정보공개서를 작성한 후 법적 절차를 따지며 세세하게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랜에서 진행한 수천 건의 가맹 계약은 한 번도 분쟁을 발생한 적이 없으며 신뢰도를 꾸준히 쌓고 있습니다. 


가맹 상담을 진행하며 정보공개서와 가맹 계약서, 인근 가맹점 분포 현황과 예상 수익 산정서, 계약 체결 매뉴얼 등을 우선 숙지합니다. 
계약을 체결하고 완료되면 가맹금이 입금됩니다. 
프랜에서는 가맹점 사업자 피해 보상 보험을 진행하며 피해 보상에 대해 대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표님께서 혼자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들을 신경 써드리고 있으며 브랜드와 적합한 이미지의 마케팅을 선정합니다. 
분석을 통해 사업 아이템에 적절한 마케팅을 찾습니다. 
이후 스토리를 짜고 아이템 방향성 및 슬로건을 정해 예비창업자에게 노출합니다. 
브랜드 스토리가 없어도 파급력을 위해 직접 제작하고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랜차이즈마케팅은 키워드 광고를 바탕으로 두고 있습니다. 
네이버나 구글 등의 인터넷 검색 플랫폼에서 가맹점을 생각하는 예비창업자가 희망하는 분야의 키워드를 상단에 노출해 디스플레이 광고를 진행합니다. 


이후 바이럴 마케팅을 시작합니다. 
인터넷의 파급력이 크기 때문에 빠질 수 없는 마케팅입니다. 
블로그나 SNS, 카페 등 사람이 많이 몰리는 플랫폼에서 카드 뉴스나 퍼포먼스 마케팅, 인터뷰 등을 올려 본사에 대한 신뢰도를 만들고 홍보를 진행합니다. 
이후 모비온이나 카카오모먼트 등으로 브랜딩 목적의 광고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프랜에서는 네이버나 다음 등에서 검색했을 때 뜨는 뉴스 배포를 진행하고 있으며 채널에 따라 마케팅 전략을 다르게 잡고 있기 때문에 프랜차이즈마케팅 문의를 신청한다면 전문가와 함께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마케팅 전략에 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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