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승석목갤러리

6인용원목식탁 제작하는 이승석 우드워커

by 망둥어 2021. 6. 15.

안녕하세요? 우드슬랩 6인용원목식탁 으로 이름을 떨친 이승석우드워커스의 우드워커 이승석입니다. 오늘은 저에 대해 말씀 올리자고 합니다. 저는 우드슬랩으로 6인용원목식탁 가구를 만드는 우드워커 입니다. 먼저 우드워커란 무엇인가에 대해 곰곰이 생각해 보았습니다. 영어로는 woodworker 또는 carpenter 하고 우리 말로는 목수라고 합니다.

나무 '목' 자에 손 '수' 자, 손으로 나무를 만지는 사람이라는 뜻입니다. 대 목수 또는 대목장은 집을 짓는 사람을 의미하는 건축가를 말합니다. 소 목수 또는 소목장은 가구를 만드는 사람을 일컫는 말입니다.

집 짓는 사람이나 가구를 만드는 사람을 목수라고 하는데 더 깊이 생각해보면 취미생활로 공구를 챙겨 가구를 만드는 것 또한 목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 직원을 두고 전문적으로 가구 사업을 하는 것도 목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목수의 범위는 굉장히 넓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목수를 시작한 지 20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에는 내가 좋아하는 일도 하면서 돈을 벌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일만 하는 것과 선호하는 일을 함과 동시에 돈벌고 싶은 생각, 위 두 가지 관점에는 차이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좋아해서 우드슬랩으로 가구를 제작한다는 것은 '장인정신'이라고 볼 수 있고, 내가 좋아해서 만들었으나 '이 6인용원목식탁 우드슬랩 제품을 사세요' 하면서 판매를 하는 것은 엄연히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지금 사업을 하지만 어떤 목수가 될지에 대해 혼자 목공을 하면서 늘 고민하고 생각했습니다. 

'나는 우드슬랩이 좋아, 난 디자인을 좋아해, 양질의 우드슬랩 6인용원목식탁 으로 아름다운 가구를 만들어야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알게 된 부분이 우드슬랩으로 만드는 6인용원목식탁의 디자인과 분야가 엄청나게 다양하며 범위가 넓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음식에 비유하자면 음식 종류가 한식, 일식, 중식, 이태리식 등등 다양하듯이 말입니다. 또 음식은 나라마다 지방마다 각각의 특색이 있고, 천천히 먹을 수 있는 slow food, 정식, 빨리 먹을 수 있는 fast food 등 다 다르고 다양합니다.

가구에도 모던가구, 엔틱가구, 철제가구, 원목 순수가구, MDF 가구 등등 그 종류가 방대하며 다양한 종류의 우드슬랩이나 기타 재료로도 6인용원목식탁 가구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물론 우드워커마다 각각 선호하는 디자인과 우드스랩 종류가 다 다릅니다. 하지만 저 이승석 우드워커는 시종일관 단단하고 색감이 고운 최상급 우드슬랩만 고집하며 감각적이고 독특한 인체 공각적 디자인으로 가구를 만듭니다. 또 언제나 변하지 않는 소신으로 목수 일을 할 것을 이 자리를 빌어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용인목공방 이승석목갤러리에서 우드워커스로

안녕하세요 행복한 용인목공방 우드워커 이승석입니다. 저는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에서 2005년에서부터 지...

blog.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