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와마라탕

마라탕프랜차이즈 고민중이라면 1인창업 가능한 곳

by 망둥어 2022. 11. 3.

보통 어떤 사업이든 마찬가지지만, 요식업계에서의 트렌드는 특히나 빠르게 변합니다.

금세 유행했다가 사라지는 업종이 많아지며 신중하게 창업아이템 선정을 해야 하며, 1인창업이어도 적지 않은 초기 비용을 부담하는 것도 고려하셔서 결정하셔야겠습니다.

 


여기서 마라탕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템으로, 마라탕 창업을 고민 중인 예비 가맹점주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하지만 잠시 유행에 머물렀다가, 금방 다른 음식으로 트렌드가 바뀔까 봐 걱정되는 분들은 오늘 이 포스팅을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사장님들의 애로사항을 귀담아듣고, 최적의 조건으로 마라탕프랜차이즈 사업이 진행되도록 라와마라탕이 함께 하겠습니다.


저는 라와마라탕 대표 김성호입니다.

저희는 일명 1세대 마라탕의 입지를 지키고 있으며, 마라탕 열풍이 불 시초에 자리를 잡아 새로운 마라탕 문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2019년에 기존 마라탕에서 맛, 이미지를 새롭게 해석한 라와마라탕은 거부감은 줄이면서 익숙함을 배가한 맛을 연구해서 선보였습니다.
저는 마라탕프랜차이즈 오픈 전, 심지어 유행하기 전에도 마라탕을 늘 즐겨먹었던 사람으로서, 해당 음식의 가능성을 느끼고 있었으며,
어떻게 상품화를 하여 창업할지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했습니다.
그렇게 탄생된 것이 1인창업으로 진행한 라와마라탕입니다.


마라탕이 유행이므로, 다른 음식이 유행해서 마라탕프랜차이즈창업을 했는데, 트렌드에서 뒤처질까 걱정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트렌드는 단 하루 만에 속속들이 바뀌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한 번 유행을 타고 오래 사랑받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이 음식들의 공통점이란 처음 먹은 맛을 그대로 유지하고, 다시 찾게 만드는 감칠맛이 느껴지게끔 하는데요.
그렇기에 '마라 수혈'이라는 신조어가 MZ 세대들 사이에 있을 정도로 주기적으로 생각나게 만드는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먹더라도 변함없는 맛과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 그리고 가격 관계없이 다시 먹고 싶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기간 동안 저는 마라탕 만을 쭉 연구해왔습니다.
마라탕이 첫 주목을 받았던 때는 2019년인데, 지금 2022년까지도 쭉 사랑을 받고, 이러한 열풍에 힘입어 라와마라탕도 31호점까지, 1인창업 점주님들도 있을 정도로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트렌드에 민감할 듯한 음식인데도 라와마라탕이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저희는 위생을 가장 중요시하기 때문입니다.
즉, 오픈 주방이기에 모든 손님이 주방을 슬쩍 들여다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에 청결을 신경 쓰기도 하고 체인점 점주 님들이나 직원분들을 철저하게 교육 후 식재료 손질 도구부터 청소도구까지, 적절하게 구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타 마라탕프랜차이즈에서 위생으로 논란이 되었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이로 인해 청결하게 관리하는 멀쩡한 마라탕 사장님들까지 큰 피해를 보셨는데요.
라와마라탕은 이러한 오해를 받지 않도록 늘 위생에 신경 쓰고 있습니다.


더불어, 저희는 마라탕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MZ세대가 마라탕을 좋아하는 이유는 중독을 불러일으키는 감칠맛인데,
반대로 싫어하는 이들은 이러한 특유의 마라향을 굉장히 꺼려합니다.
이런 부분들을 보완하기 위해 저희는 마라탕 조리법을 세분화하여, 1인창업시에도 무리 없이 대응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했습니다.


모든 이가 거부감 없이 마라탕을 먹을 수 있도록, 본인이 원하는 식재료만을 고를 수 있으며 매운맛이나 마라 맛 농도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라 맛 단계를 선택할 수 있는 마라탕프랜차이즈 업체는 라와마라탕이 유일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창업문의는 언제든지 편하게 열어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