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실용음악학원

피아노학원 초보 기초반 피아노연습실 트레이닝 공간

by 망둥어 2023. 12. 3.


좋아하는 음악을 직접 악기로 연주하는 일은 많은 사람들의 로망으로 손꼽힐 것입니다.
그중 음악에 입문하기 가장 좋은 악기는 피아노입니다.
음악의 3요소에 대해 흔히 말하기도 하는데 3요소에는 리듬, 멜로디, 화성이 있는데 요소마다 담당하는 악기들이 있습니다.

 

또한 피아노와 기타 같은 악기는 멜로디와 리듬, 화성 등 모든 3요소를 표현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처음 악기를 배울 때 피아노학원에서 피아노를 배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아노는 어릴 때 배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은 부모님의 권유에 의해 피아노를 배우게 되는데 청소년이나 성년들의 경우 부모님이 권유하기보다 본인이 배워보고 싶어 피아노학원을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어릴 적 배웠던 클래식 계열의 음악 외에 가요, 팝, 영화, 애니메이션 등에 흥미를 느끼고 직접 연주하고 싶어 피아노학원을 찾아오는 수강생들도 많습니다.


피아노연습실을 처음 찾아주신 분 중 기존에 배워본 적이 있다면 연주를 보여달라고 합니다.
요즘은 한 번이라도 피아노를 쳐보지 않은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만약 한 번도 배워보지 않은 경우라면 손가락을 어떻게 해서 피아노를 연주하는지부터 설명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은 피아노연습실에서 피아노를 쳐 보라고 하면 손바닥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손바닥이 아니라 손톱이 닿는 부분인 손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공을 쥐었을 때 손의 모양이라 생각하면 이해하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공을 쥐었을 때의 손을 모양을 만든다면 피아노를 연주하기 좋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손끝을 사용해서 피아노를 연주하는 방법을 처음에 배운 다음에는 도레미파솔라시도의 도부터 배우게 됩니다.
피아노를 접한 경험이 없어 초보적인 내용부터 배워야 하는 경우에 알려드리는 내용이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때 피아노학원에서 기초를 탄탄하게 쌓기 좋은 교재가 바이엘입니다.
또한 체르니보다 심화 과정인 교재는 체르니인데 기본기가 부족한 경우 연습한다면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실력을 키우는 교재들은 음표가 그려져 있는 데로 악보를 그대로 보며 치는 방법들을 익히기 위해서 연습하는 것입니다.
또한 실용음악학원에서는 멜로디와 코드를 보고 연주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연주할 때 악보를 보고 연주하는 것과 코드를 보고 연주하는 것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악보를 보면 왼손과 오른손 정해진 악보를 따라 연주할 수 있도록 정보가 자세하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악보를 보는 능력을 익히기 위해서는 조금 전 설명해 드린 체르니와 바이엘을 배우면 도움이 됩니다.
연습을 통해 악보를 어느 정도 잘 보게 되었다면 코드 반주를 위주로 수업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코드를 위주로 연주하는 방법에 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만약 C코드를 연주해야 한다면 코드만을 보고 피아노를 연주하게 되지만 코드 반주 위주로 연주한다면 본인이 원하는 방향으로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초급과정에서는 어떤 내용을 배우는지 SNS의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또한 SNS실용음악학원은 피아노연습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수강 등록을 하는 경우 피아노연습실을 무제한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피아노학원에 다니고 싶다면 SNS실용음악학원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강서구실용음악학원 SNS실용음악 찾아오는길 + 레슨 & 연습실 내부 소개영상

SNS실용음악학원 | 강서구실용음악학원 SNS실용음악 찾아오는길 + 레슨 & 연습실 내부 소개영상 입니다^^ 입시, 오디션, 취미반 문의는 1577-4008

tv.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