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고용은 하티웍스

다문화교육프로그램 신청 방법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by 망둥어 2022. 8. 1.


F6 비자를 들어보신 분들이 있으실까요?
배우자가 외국인이라면 필요한 비자라 들어보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F6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에는 혼인신고뿐만 아니라 요구되는 한국어 능력도 갖춰져 있어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직 기준이 충족되지 않아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을 살펴보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자세하게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아래 표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각종 서류뿐만 아니라 한국어 구사 요건 관련된 서류도 챙기셔야 합니다.
다른 서류들도 중요하지만, 의사소통이 가능한지 꼭 확인하므로 한국어 교육은 필수인 편입니다.
이에 해당하는 서류는 한국어 학위증, 한국어시험 성적증명서와 지정 교육기관 이수증 등이 해당하니 위의 표를 참고하길 바랍니다.


또한 한국어 외에 다른 언어로 대화가 가능하다면 1년 이상 외국에서 거주했다는 기록뿐 아닌 해당 언어를 잘 말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서류를 내면 됩니다.
서류를 제출한 다음에 사증 심사 과정에서 서류가 추가로 필요하다며 연락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각 서류의 기간은 발급한 지 3개월 이내에 속하는 서류만 해당하니 참고하길 바랍니다.


이에 따라 F6 비자를 생각하고 있다면 평상시 다문화교육프로그램 중의 한국어 수업이나 케이드에서 하는 수업을 들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 교육원 한국어 강좌 2단계를 포함해 120시간 이상 수업을 들어야 하므로 혼자 준비해도 되지만 쉽지 않은 편입니다.


어려움을 잘 알고 있어 케이드에서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한국어 교육을 무료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비자 준비를 하면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대상이며 총 50명한테만 혜택을 드리고 있으니 서둘러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에 보면 다문화교육프로그램 중 한국어 수업이 많은데 왜 케이드에서 듣는 것이 좋을까요?
다른 곳보다 수업할 때 지도력이 뛰어나며 퀄리티가 높기 때문입니다.


재미있게 학습하시기 위해 흥미로운 주제나 트렌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비자 발급할 때 필요한 한국어 시험 등의 준비도 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회화도 배울 수 있어 실생활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수강생한테 잘 맞는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대일로 진행하며 섬세한 코칭을 하고 있어 효율이 높은 편입니다.
학생의 상황이 어떤지를 고려해 유동적으로 진행하므로 부담이 없는 편입니다.
기초적인 내용부터 심화한 내용까지 커리큘럼이 탄탄한 편이며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어 일상생활에서 원만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는 정확하게 발음을 배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케이드의 한국어 전문 교육 강사는 시각장애인으로 일반인보다 청각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발음을 한번 들으면 섬세하게 코칭이 가능합니다.
한국어의 경우 자음과 모음을 제대로 발음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데 케이드에서는 제대로 배울 수 있으므로 도움이 되실 겁니다.


기본이 되는 쉬운 발음부터 어려운 것까지 모두 친절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케이드의 손을 잡으셔서 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 보다 우수한 교육효과를 보셔서 F6 비자를 꼭 취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