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고용은 하티웍스

외국인한국어교육 무료수업 온라인으로 손쉽게

by 망둥어 2022. 8. 3.


다양한 국가에서 이주해 오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도시는 물론 농촌에까지 외국인 노동자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도시로 나아가는 젊은 인력을 대신해 외국인 근로자가 활동하고 있고 더불어 다문화 가정의 비율도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문화의 비율은 도심지보다 외곽, 지방으로 갈수록 그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지방의 한 초등학교에서 입학한 7명 학생 가운데 5명이 다문화 가정의 자녀라는 보도가 있을 정도로 큰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원만한 생활을 위해서 어른은 물론 어린아이들에게도 외국인한국어교육은 무척 중요하며 별도로 수업이 마련되어 지도가 이루어질 정도입니다.

 


실제 거주하는 외국인이 아니라 수확이나 농촌에 인력이 꼭 필요한 계절에만 방문해 일하는 외국인도 있을 정도로 도심이 아닌 곳에서는 우리 경제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지방의 고령화가 심각해지면서 외국인의 활동이 많아지게 되고 외국인한국어교육 역시 간과하거나 안일하게 대처해서는 안될 사회 문제입니다.


생산현장에서 외국인의 의존도가 높아지면 외국인한국어교육에 관심을 기울이는 기업이나 지자체도 늘어나고 있고 무료수업 등의 지원도 하고 있는데요.
이런 혜택을 외국인이 제대로 알기가 쉽지 않고 교육기간도 짧아 실제 언어를 습득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특히 지방일수록 퀄리티 높은 수업이 이루어지기가 더욱 어렵기도 합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보도 듣고 조금씩 구사하는 것이 가능한 사람들도 있지만 원활한 소통이 어렵기도 합니다.


또한 소통의 어려움 때문에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나기도 하고요.
외국인 근로자와 고용주 사이의 사건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의사소통이 어려워 오해로 인한 발단이 많은 실정입니다.
우리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외국인 근로자를 위해서라도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케이드에서는 외국인한국어교육을 50명에게 한정적으로 무료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장애인 선생님들이 온라인 수업으로 1:1 집중 코칭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비대면 무료수업이기 때문에 지방에 위치한 외국인 근로자라 할지라도 손쉽게 한국어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민한 청각을 통해 정확한 발음과 교정이 이루어집니다.


일상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용어와 단어를 교육하고 학습자의 수준에 맞추어 커리큘럼이 진행되므로 효율적이고 보다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한국에서의 생활이 어눌한 한국어로 인해 이방인으로 대접받기보다 사회적 일원으로 함께 지내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외국인 근로자의 한국어 무료수업에 관심이 있는 사업주나 단체라면 언제든 문의해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