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고용은 하티웍스

장애인구직 찾고 있다면 사내 어학강사로

by 망둥어 2022. 12. 14.


장애인구직에 힘을 쏟고 있는 코리안앳유어도어, 케이드에서 인사드립니다.
중증장애인 일자리 개발을 통해 장애인 근로자와 기업의 입장에서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어떤 직무와 직군으로 되어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고 하는 건지 많이들 궁금해합니다.
기업 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어학교육을 제공하는 장애인 사내 어학 강사로 채용하실 수 있도록 교육할 뿐만 아니라 채용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강사가 되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양성과정을 준비했습니다.
프로그램의 경우 총 160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하며 시각장애인 접근성을 고려해 자료와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이에 따라 어려움 없이 시작하실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소그룹의 경우 강사님들이 직접 만들고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할 그룹은 니하오 케이드입니다.
중국인 학생들에게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고 계신 선생님들이 있는 소그룹입니다.
중국인 학생들의 경우 외국인 학생 중 제일 많은 학생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케이드에서는 강사님들이 부족해 장애인구직을 하기 위해 여러 곳에 홍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에게 퀄리티 높은 수업을 제공하기 위해 중국어 전문 강사님께 수업받고 계십니다.
수업을 통해 중국어와 중국문화를 이해하게 되므로 학생에 대해 좀 더 깊게 이해할 수 있어 선순환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 수업하는 데 도움이 많이 되므로 지원을 꾸준하게 도와드리고 있어 강사님들이 만족해하십니다.


다음 소개할 그룹은 케이드 문화클럽과 비 온 뒤 맑음입니다.
정기적으로 강사님들께서 만나게 되면 경복궁이나 전쟁기념관, 미술관 등에 다녀오기도 합니다.
또한 카페에 방문해 디저트도 즐기며 서로의 수업 노하우나 지식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케이드에서 이런 활동을 지원하는 이유로는 재택근무 특성상 유대감을 쌓을 일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활동성이나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이드의 강사님들께서는 뛰어난 어학 능력을 갖추고 있어 한국어 강사로 인정받고 계십니다.
그 이유로는 일반 사람들보다 청각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학생의 부족한 점을 잘 잡아내 세심하게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피치와 리더십도 매우 뛰어나므로 수업의 진행력이 매우 좋습니다.


많은 장애인분이 장애인구직을 원하지만,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특정한 직군에만 종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애인구직을 하는 케이드와 함께해주신다면 단순한 업무가 아니라 전문성을 쌓으실 수 있어 많은 분께 인정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의 경우 무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부담 없이 시작해보실 수 있습니다.
역량을 가지고 있다면 장애인구직을 하는 케이드에 지원해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