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술먹고 타이레놀 감기약 복용 주의사항 두통 대처

by 망둥어 2023. 11. 15.


연말이 점점 다가오게 되면서 술 약속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약을 먹던 중에 약속이 갑작스럽게 생기게 되면 약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술을 마시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약을 먹고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는 술을 마시지 말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술먹고 타이레놀 등 약을 먹으면 왜 안 된다고 하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술은 마시고 다음 날이 되면 기운이 없어 몸에 힘이 쭉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두통이나 감기 기운처럼 느껴져 감기약을 처방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술먹고타이레놀을 복용하는 것은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왜냐하면 약 성분이 알코올 성분과 결합하면 매우 위험한 물질이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바로 아세트아미노펜입니다.
대부분 감기로 인해 약을 먹을 때 약에 포함된 성분인데 이는 타이레놀도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몸 안에 알코올이 들어와 있다는 것만으로도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아세트아미노펜도 역시 간에 손상도 줄 수 있으니 술먹고 타이레놀을 섭취하는 것은 조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해열진통제도 마찬가지입니다.

 

왜냐하면 해열진통제에도 아세트아미노펜이 있기 때문입니다.
간 독성 반응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에 술먹고 타이레놀 및 해열진통제에 대해서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알코올 성분의 경우 보통 약 효과를 50% 정도 떨어뜨립니다.
그래서 알코올을 섭취했다면 이후에는 분해가 된 후에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음주하기 전 감기약을 먹은 상태라면 졸음이 더욱 쏟아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약 안에는 항히스타민제가 들어 있어 졸음을 유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가 있으니 음주 후의 두통이나 근육통 등 감기 기운이 있다면 술먹고 타이레놀을 바로 복용하기보다 의료기관에 찾아가 전문의에게 진단받은 후 약을 드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또한 술을 마신 후 몸살이나 오한 등의 증상이 느껴질 때도 약을 먹는 것은 멀리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수분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간의 해독을 도와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와 더불어 간을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다면 챙겨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을 해독하는데 좋은 음식은 양배추입니다.
양배추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간을 해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술을 다신 다음 조심해야 하는 사항 중 하나를 설명해 드렸습니다.
설명해 드린 내용을 기억하셔서 술먹고 타이레놀을 복용하는 행동은 피하셔서 부작용이 생기지 않을 수 있도록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길어진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시간에도 많은 분께 도움이 될 만한 재미있는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