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허리통증 카이로프랙틱 잘하는곳

by 망둥어 2021. 2. 1.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몸이 자산이라는 말을 실감하고 있는 망둥어입니다. 최근에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 몸을 움직이다가 삐끗한 건지 허리통증이 자꾸만 느껴지더라고요. 처음엔 뼈에 무리가 갔나 싶어서 정형외과를 다녀왔는데 다행히도 뼈에는 이상이 없고 근육이 놀랐을 수도 있다는 소견을 받고 허리에 드는 통증을 어떻게 해결해야할까 고민하다가 이러한 통증들에 도움을 주기에 좋다는 운동방법이 있다고 하여 전문 센터를 다녀오게 되었어요.

방문하기 전 손소독도 꼼꼼히 해주고 체온 체크도 해주어아죠. 제가 방문하게 된 센터는 카이로프랙틱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이 방법은 척추 질환을 교정하거나 디스크 등을 교정하는 데에도 널리 쓰이는 시술이래요. 허리통증은 필자처럼 평소에 운동을 간단히 하는 분들은 물론이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찾아올수 있는 증상중 하나라고 볼수 있습니다.

허리라는 곳이 한번 삐끗하게 되면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통증이 드는 부위이기 때문에 제때 풀어주지 않으면 근육이 경직되는 등의 현상을 고질적으로 앓을 수가 있기도 해요. 그래서 무엇이 되었든 가장 초기에 발견하고 잡아주는 게 중요하기도 한데요. 허리라는 부위가 아픈 것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수술을 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에 사로잡힐 수가 있어요. 

하지만 시간적이나 금전적 여유가 없는 현대인들에게는 꽤나 큰 부담으로 다가오기도 하죠. 그럴 때에는 비수술적 치료법인 이러한 방법들이 제격이 되기도 한답니다. 본격적인 치료에 앞서 의상을 먼저 갈아입고 나올게요.

원장님을 기다리는 동안 센터 내부의 이곳저곳을 둘러보게 되었어요. 원장님께서는 고려대학교 카이로프랙틱 최고 지도자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세요. 그래서인지 몸을 쓰시는 분들은 물론이고 유명하신 분들도 많이 다녀가시기도 한다고 해요.

센터 안쪽에는 본격적인 치료를 위한 공간들이 준비되어 있고 필자가 찾아왔을 때는 저 말고도 몇 분이 더 계셨는데 모두들 편안한 자세로 누워 통증을 치료하고 계셨어요. 

저도 한 자리를 차지하고 누워 본격적인 치료를 받기 시작했는데 누울 때마저도 허리통증으로 불편함이 가득하더라고요. 통증이 심한 곳을 말씀 드리니 본격적으로 과정을 진행해 주셨어요. 이 방법은 본래가 캐나다어로 우리 손을 의미하는 카이로랑 치료를 의미하는 프락톡스 단어를 합성한 말로 생겨난 단어라고 해요. 

비수술적 치료법이라고도 알려져 있는 이 방법은 척추 혹은 뼈와 관절 내의 이상증세를 손으로 만져 치료를 하는 방법으로 신체의 신경흐름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치료를 한다는 가설을 가지고 있는 치료법이기도 해요. 민간치료법이기 때문에 비전문적인 분들도 진행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뼈 건강을 직접적으로 살피는 방법이니 꼭 저처럼 전문 센터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으시는 게 가장 좋답니다.

맨 처음 저도 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을 때에는 양쪽 발끝의 위치도 상당히 달랐고 골반 틀어짐으로 인해 통증이 없는 곳이 없을 정도였어요. 이후에 몸이 재산이라는 걸 느끼고 꾸준히 다니게 된 다음부터는 확실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의 피곤함도 덜하고 걸을 때나 앉아있을 때 일어나는 허리통증의 빈도 또한 서서히 줄어가더라고요. 지금 생각해보면 확실히 큰 발전이 있었던 것 같아요.

물론 다양한 센터들이 존재하겠지만 제가 다른 곳으로 옮겨가지 않고 이곳을 지속적으로 방문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이곳에서는 수기요법 뿐만 아니라 생활 속에서 실행할 수 있는 운동법을 알려주시면서 체형교정을 할 수 있도록 갖가지 도움을 준다는 게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해요. 물론 헬스장에서 제대로 된 운동을 하고 있는 저지만 헬스장에서는 근육을 키우는 법과 몸매를 정리하는 운동방법을 알려줄 뿐 몸의 통증이나 자세교정을 위한 운동법은 알려주지 않잖아요.

그런 것들을 생각해 봤을 때 센터를 꾸준히 다니면서 척추를 위한 운동법을 숙지해 두는 것도 굉장히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그리고 다양한 운동기구들이 준비되어 있어서 헬스장에서 기구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운동법은 물론 가정에서 어렵지 않게 해줄수 있는 여러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아령 등으로 취할 수 있는 자세들을 아주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상당히 깊은 도움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앓고 있던 허리통증 없이 자유자재로 몸을 움직일 수 있답니다. 지난 번 허리가 아팠을 때를 생각하면 다시는 앓고 싶지 않은 고통이었지만 그래도 그로 인해서 제가 몸을 위한 운동법이나 카이로프랙틱에 상세하게 관심을 가질 수 있게 되어서 그것 또한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여러분들도 기본적인 운동법과 카이로프랙틱으로 허리건강 미리 챙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