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수술후기 비중격 총정리

by 망둥어 2021. 1. 16.

얼마 전 코수술후기 상담을 받으러 갔다가 비중격 재수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온 적이 있었어요. 일전에 같은 수술을 다른 곳에서 받은 경험이 있는데 이걸 또 다시 체험을 해야 한다니 막막하기만 하더라고요.

안 그래도 수술 후에도 별 다른 차이점이 없는 것 같아 코수술후기를 찾아보고 있었는데 다른 분들은 재수술 없이도 잘 지내시는 것 같았는데 저는 한 차례 더 진단을 받아야 한다는 게 살짝 억울하기도 했어요. 게다가 재수술과 관련된 부분이라는 게 조금 더 걱정이 들기도 했어요.

여러분은 수술 일정이 잡히면 제일먼저 걱정이 되는 게 어느 부분이세요? 저는 아무래도 가장 먼저 걱정이 들었던 게 비용적인 부분이었어요. 코수술후기에서도 봐 온 적이 있고 경험한 바로 보면 들고 있는 실비보험이 있으시다면 차후 지급되는 보험금 부분이 있으니 그 부분을 통해서 비중격과 같은 코의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 또한 저렴하게 개선을 해줄수 있는 해결책이 되기도 합니다.

3D CT 기계로 코에 대한 정밀도를 찍어보고 검사에 필요한 장비들에 대한 사용법들을 선생님께서 간단하게 알려주셨는데 걱정이 가득한 제 표정을 보셨는지 큰 거 아니라며 다독여주심과 함께 유쾌하게도 이런 저런 설명을 해주시더라고요. 그 덕에 긴장이 살짝 풀리긴 했어요. 이때만 생각하면 너무나도 감사한 마음이 들어요.

저와 같은 증상에는 선천적인 요인과 후천적인 요인이 존재하는데 대부분 선천적인 요인이 많고 물리적인 힘에 의해 코뼈가 부러지지 않는 한 후천적인 요인은 살짝 미미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첫 회에는 설명을 듣고 차후 일정에 대해 조율을 하고 돌아왔어요. 저는 그동안에 단순하게도 내가 코 막히는 게 좀 심하구나, 감기에 금방 걸리는구나 등으로 제 증상을 스스로 완화시켜버리고는 했는데 이게 단순한 게 아니라 요인에 의한 작용이라고 하니 살짝 놀랄 수밖에는 없었어요. 집에서 꾸준히 코수술후기에 대해서 찾아보기도 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크게 불편한 점 없이 더 편해졌다는 얘기들이 많아 나름대로 안심을 하고 있었어요.

그 다음 일정에 맞춰 들렀을 때에는 항생제도 맞고 본격적인 일정을 소화시키는 데에 있어서 사용될 치료제 등에 대한 반응 검사도 이루어졌어요. 여전히 선생님께서는 유쾌하고 재미있으셨답니다. 본격적인 일정에 앞서 입원 하는 절차를 밟았어요. 아무래도 일정을 진행한 뒤에 경과를 지켜보고 할 것들이 많아서 머물러 있으면서 정밀하게 상담을 받는 게 좋을 것 같더라고요. 선생님께서 환복할 의류도 전달해주셨고 이것저것 주의사항에 대해서 많이 언질을 해주셨어요. 대화를 많이 주고 받다보니까 나름 친분이 생긴 것 같은 즐거움도 들었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입원할 분들을 위해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데 의외로 크고 병상 수도 조금 되는 것 같아서 놀랐어요. 저는 1인실을 안내 받았는데 보시는 것과 같이 다른 곳과는 다르게 너무 아늑한 분위기라서 감탄이 터져 나오기도 했답니다. 깔끔한 것도 좋았고 실내의 온도를 방안에 있는 사람이 직접 조절해 줄수 있어서 그것도 참 좋았어요. 요즘 원룸도 이렇게 아늑하지는 않은데 말이에요.

옷을 갈아입고 선생님께 한 차례 더 설명을 듣고 본격적인 일정에 나설 수 있었어요. 방문할 때마다 봐왔던 원장님이 계시는데 진행 될 비중격 수술 또한 원장님께서 해주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나름 또 안심을 할 수 있었어요. 요즘에는 또 이런 곳들과 관련한 사건이나 사고 기사들이 많이 뜨고는 하는데 원장님 한 분이 모든 진행을 아울러 주시니까 전적으로 책임감을 가질 수밖에 없다고 하시더라고요. 

시간은 오전에 들어가서 오후에 나왔던 걸로 기억해요. 환부에 마취 크림을 발라서 수술이 끝나고 초반에는 감각이 없었는데 이후에 점차 신경이 돌아오면서 살짝 고통이 느껴지기도 하더라고요. 그래도 감각이 돌아오는 걸 보고 사고가 없었어서 나름 다행이다 라고 생각하고 말았어요. 

머무르면서 경과를 지켜보다가 실밥을 풀 때가 되면 원장님께서 직접 실밥을 제거해 주셨어요. 여기 머무르는 동안 선생님들과 너무 많이 친해져서 막상 나올 생각을 하니까 살짝 아쉬워 지기도 하더라고요. 실밥 제거까지 끝나면 신경계에 이상이 없는지 너무나도 꼼꼼하게 살펴봐 주세요. 흰색의 반투명 용기에 담겨있는 건 미각테스트를 위한 용액들인데 이런 사후관리까지 꼼꼼히 해주시는 걸 보고 진작 여기를 알아볼 걸 하는 마음도 들었답니다.

머무르는 동안에는 줄곧 근방에 있는 죽집에서 배달을 시켜 먹었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던 곳이라 아쉬운 마음에 한 번 찍어보았어요. 불낙죽 참 맛있었는데.. 이후에 수술 과정이나 결과에 대해서 상담을 받기도 했는데요. 전에 받았던 수술에서는 코뼈와 보형물이 부적합하게 어울리면서 비중격과 같은 현상이 일어났다고 하셨어요. 코끝도 그렇고 콧대도 어딘가 휜 것 같아서 처음에는 저도 이게 교정이 된 건가, 붓기 때문에 그러는 건가 싶었는데 정확하게 짚어 내주셔서 속이 시원하기도 했고 납득할 수 있었답니다.

게다가 들어간 실리콘의 모형도 애초에 제 코와는 맞지 않은 형태의 보형물이 들어가 있어서 자연스럽게 지탱되지 못하고 모양새가 살짝 주저 앉아보이는 형태를 띠고 있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다행히도 이번 비중격 재수술에서는 제 코에 맞는 보형물로 제대로 수술 해주셨고 현재는 이전보다 훨씬 더 자연스럽고 날렵한 모양을 가질 수 있었답니다.

현재 사진을 보여드린다면 저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기존에 비해서 콧대도 높게 뻗었고 코끝도 쳐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게 한 눈에도 보이시죠? 게다가 수술을 받은 티도 안 나고 제 주위의 지인들도 어디서 했는지 코수술후기 등 많이 궁금해 하시더라고요. 

일단 들어간 금액도 굉장히 저렴했고 무엇보다 상주하고 계셨던 선생님들께서 너무 마음 편하게 만들어 주셔서 그 점이 가장 좋았어요. 처음에는 기능적인 부분만 개선하려고 크게 기대는 안하고 있었는데 미용적인 부분까지 함께 개선이 되니까 새로 태어난 것 같은 기분도 들고 막 그러네요. 앞으로 꾸준히 미용에 관리하는 남자로 거듭나야 할 것 같아요. 코수술후기 관련해서 가격이나 어디인지 궁금한거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대댓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