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바이러스증상 초기에 알자

by 망둥어 2020. 12. 18.

코로나바이러스증상을 알고 미리미리 대처하여 나 자신은 물론이고 가족까지 지킬수 있도록 합시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올해 3월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해서, 온 국민을 힘들게 하고 있죠.
확진자 수가 급감하거나 급증함에 따라서 우리의 일상에도 영향을 너무 많이 미치고있습니다.
일단 건강적으로도 문제가 되지만,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큰 타격을 입기에 모두 힘든시기인듯해요.

최근에 코로나 관련되어 확진이나 진행 상황 뉴스를 보면 요즘엔 무증상 환자도 많아서 모두 걱정이 많죠.
기본적으로 알고있는 코로나바이러스증상들 중에 어떤게 있는지 생각을 해보면, 기침 발열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략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고 혹시라도 해당된다면 가까운 곳에서 검진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코로나바이러스증상 첫번째로 가장 기본적인 증상은 미각과 후각의 상실입니다.
가장 많이들 헷갈리는게, 몸이 좀 으슬으슬하거나 재채기를 하면 코로나가 아닌지 의심하는데요.
일단 모든 연령대를 통틀어서 평균적으로 보았을때 기본적인 증상이 미후각 상실이라고해요.
일단 근육통이나 고열이 난뒤에 미후각상실이 오는경우도 있지만, 이러한 증상없이 거의 무증상인 상태에서 미후각상실이 온다면, 코로나바이러스증상으로 의심하고 검사를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증상 두번째로는 앞서 말씀드린 근육통과 고열입니다.
하지만 평소에 감기나 몸살에 걸려도 이러한 증상은 동반이 되기에 헷갈릴수가 있는데요.
사람마다 모두 개인차가 있긴 하겠지만 코로나를 걸렸던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통 독감의 근육통, 발열과 확연하게 차이가 날정도로 매우 고통스럽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엔 입원했을 경우 진통제 없이는 못자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코로나바이러스증상 세번째로는 잔기침인데요.
이것 또한 목감기가 아닌가 -? 헷갈릴수도 있지만, 헛기침이 계속 나는것도 징후증상이라고합니다.
인후통이 있고 발열, 근육통까지 있다면 무조건 검사를 하시는게 좋을것같네요.
어른말고 아이들의 코로나바이러스증상 어떤게 있는지 살펴보자면, 일단 설사와 구토라고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는 고열과 기침이지만, 여기서 헷갈릴때 설사와 구토를 하면 코로나일 확률이 높다고하네요.
아무래도 아이들은 어른들보다 면역력이 약하기에, 고열이면 장기에 영향이 가서 그런듯싶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가장 무서운 증상중 하나는 바로 무증상입니다.
요즘 젊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릴경우엔 무증상이어서 모르는경우가 참 많다고 하네요.
게다가 확진자와 동선이 겹쳐서 알게되는것이 아닐경우엔 무증상이어서 방치되기가 쉽습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케이스가 참 많은 코로나바이러스증상, 개별마다 모두 정말 상이하게 나타나기에 평소에 마스크를 끼고 예방하는게 가장 중요하죠.
현재 연말연시때문에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어서 모두 많이들 걱정하고 있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증상 미리 알고 예방수칙 또한 준수하면 아무래도 마음이 훨씬 편하겠죠.
사람들이 많은 장소뿐만 아니라, 생각지도 못한곳에서도 걸릴수도 있습니다.
전국민이 조심하고 있는만큼, 모두가 시민의식을 가지며 개인의 안전수칙을 지키고 잘 예방하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