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장애인고용은 하티웍스

기업장애인고용 부담 더는 효율적인 기업 운영 방법

by 망둥어 2022. 9. 14.


50명 이상의 직원을 가진 민간기업 공공 기관의 사업주와 국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의 경우 일정한 비율로 이상으로 기업장애인고용을 하도록 의무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의무고용률을  넘긴 수로 기업장애인고용한 사업장에는 그 규모와 관련 없이 초과한 인원수만큼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장애인의 원활한 사회 경제적 활동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기업의 경우 장애인을 의무적으로 고용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요, 이 같은 일을 진행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이와 관련하여 답답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일정 비율로 채용을 하지 못할 경우 고용 부담금이라는 이름의 과태료를 매년 납부해야 하여 영업이익에 악영향을 주기로 합니다. 

저희 케이드는 이렇게 난감한 상황을 풀어낼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기업장애인고용하을 위해 저희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나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 부담금을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시각 장애인의 경우 언어적표현 능력과 측면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들을 사내 강사로 육성하여 기업의 어학 강사로 고용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한국어에서부터 중국어 영어 과정을 거친 장애인 어학 강사들을 채용해서 임직원들의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도 있는 것이죠. 

 


또한 이것은 직접적으로 고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장애인고용 연계 정식으로 시행이 되는 것이기에 인사관리 부분에 관한 부담까지 덜 수 있습니다.

어학 강의의 퀄리티도 매우 높은데요,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 합니다.

이 교재들은 전문적인 교육 자문단을 통하여 검증이 된 것으로 단계별로 진행이 되고 모바일로 수업도 할 수 있기에 추가 부대시설을 만들어야 하는 부담 또한 주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만약에 기존의 장애인 근로자가 퇴사를 했을 때 바로 다른 인력을 투입할 수 있도록 월 150명이 넘는 채용 대기 인원을 넉넉하게 확보하고 있습니다. 


한국어의 경우 장애인 강사가 직접 교육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지만 중국어, 영어와 같은 수업은 원어민 강사가 진행을 하고 장애인 조교가 이러한 수업을 보조해주는 방식으로 기업 운영의 효율을 높여줍니다. 

모든 과정은 사내 직원들의 개인 맞춤형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실용적이면서도 흥미를 유지하며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수업을 진행한 당일 그리고 주, 달마다 강사가 진행하는 수업에 대한 피드백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매우 퀄리티 높은 수업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만족도와 구매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이처럼 저희 케이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되면 기업장애인고용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임직원에게 질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인사관리 역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여러모로 효율적인 기업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