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무법인 류헌

이혼전문변호사 노하우로 유책배우자 승소 마무리

by 망둥어 2022. 9. 21.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류헌입니다.
결혼할 때는 생각하지 못했던 이혼을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당황스럽고 머릿속이 복잡하기 마련입니다.
2022년 6월 현재 기준으로 대한민국 이혼율은 7500건을 넘어서고 있으며 작년도 기준으로 살펴봐도 연 10만건에 달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그 수치는 계속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혼율이 증가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그 중에서도 황혼이혼, 즉 5~60대 부부 사이의 결별이 증가하고 2~30대 젊은 층의 이혼율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참고 산다는 개념이 거의 사라지면서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급적 일찍 이혼을 결정하는 것이 낫다는 인식이 팽배한 것도 사실입니다.
급하고 빠르게 배우자를 결정하기 보다는 시간을 갖고 성향을 파악하고 진행하는 것이 이혼을 막는 바람직한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서로 잘 안 맞는 부분도 있지만 유책배우자로 인해 이혼을 준비하는 사례도 적지 않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류헌에서 진행한 승소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를 찾아주신 의뢰인은 유책배우자 상황이었지만 이혼을 요구하는 상태였습니다.
사실 이혼을 진행하는 원인과 책임이 있는 사람은 이혼청구를 할 수 없다는 원칙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도 있고 이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충분히 법적인 조력자와 상의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유책배우자의 이혼 청구는 상대방이 원하지 않을 경우 기각될 확률이 높은 것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혼전문변호사 법무법인 류헌에서는 그렇다고 하더라도 의뢰인이 원하는 경우 많은 사건을 해결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부부 사이에서 불륜이나 폭행, 가출이나 폭언 등을 일삼은 경우에는 책임을 피하기 힘들며, 도박이나 범죄에 연루된 상황이나 알코올 중독으로 배우자나 가족을 폭행했다면 유책 사유에 해당합니다.
의뢰인의 상황에서는 배우자가 이혼에 동의하고 있으며 의뢰인이 유책배우자였기 때문에 위자료로 4천만원을 요구하고 월 150만원의 양육비를 강력하게 요구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이혼전문변호사는 가정파탄 책임이 의뢰인에게 있지만 그 동안의 결혼생활에 충실했고 아이의 양육에도 헌신한 부분을 강조하고 이혼 후의 경제적인 어려움이 발생할 것을 고려해 상대방을 설득했습니다.

 

 

그 결과 재산분할과 위자료는 이미 지급한 금액으로 갈음하고 양육비는 하향조정해 100만원으로 마무리했습니다.
혼인 파탄의 책임을 지어야 한다고 해서 무조건 상대방의 요구에 응하기 보다는 앞으로의 자신의 생활과 경제적 환경을 고려해 법률 조력자와 함께 대응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류헌에서는 이혼소송은 물론 형사소송전담센터를 마련해 다양한 분야에서 승소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책을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 문의해 가장 합리적인 해결책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